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성일종 "한덕수, 국민 요구에 부응해야…시대 요구 외면 말라"

속보
KB금융, 1분기 순이익 1조6973억원…전년比 63%↑
"국힘 정말 많은 의원들이 출마 촉구…국민 요구에 응답해야"
뉴시스

[포천=뉴시스] 이영환 기자 = 성일종 국회 국방위원장이 6일 오후 경기 포천시 이동면 노곡리 공군 전투기 폭탄 오발 사고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5.03.06.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13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차출론과 관련해 "한 대행께서는 국민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 시대의 요구를 외면하지 마시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성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올린 '한덕수 대행께서는 시대의 요구를 외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는 제목의 게시물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 대한민국은 국내외적 위기"라며 "이 혼란을 부드럽고 안정적인 리더십으로, 첫날부터 능숙하게, 세계의 파고에 맞서야 할 지도자가 필요하다"고 적었다.

이어 "국민께서 한 대행은 국격을 대표하고 국민의 자존감을 높여줄 분으로 믿고 있다"며 "경제, 통상, 외교안보 전문가로서 폭넓은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와 인품, 실력, 경륜은 혼돈의 대한민국을 새로운 질서의 대한민국으로 이끌어 낼 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했다.

성 의원은 "극심한 동서분열과, 정치권의 이념대립을 종식시키고 국민통합을 이뤄야 대한민국이 초일류국가로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대행께서는 김대중 정부에서 경제수석 등 IMF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섰던 경제 컨트롤 타워였고, 통상교섭본부장으로 한미FTA를 시작했으며, 노무현 정부에서 국무총리를 역임했고, 이명박 정부에서 주미대사, 윤석열 정부에서 국무총리를 역임하는 등 좌우를 넘어 국가에 헌신한 분"이라고 했다.


그는 "트럼프 정부의 관세 폭탄과 미중의 패권전쟁, 극심한 갈등과 분열의 대한민국을 하나로 묶어낼 수 있는 적임자"라며 "앞으로 일할 대통령은 인수위 기간 없이 바로 취임해야 한다. 이러한 특수성을 고려하면 국정 공백 없이 안정적으로 국정을 이끌 경험 많은 지도자가 필요하다"고도 밝혔다.

이어 "이제 대한민국은 혼돈의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질서를 구축해 국가대개조와 경제부흥, AI시대의 주도적 국가로 만들어내야 한다"며 "이 역사적 소임 앞에 한 대행께서는 국민의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 시대의 요구를 외면하지 마시기 바란다"고 했다.

성 의원은 "이미 우리 당의 정말 많은 의원들께서 한 대행의 출마를 촉구했다"며 "한 대행께서는 이런 국민의 요구에 응답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