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사이버펑크 2077, 닌텐도 스위치2 크로스 플레이 지원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사이버펑크 2077, 닌텐도 스위치2 크로스 플레이 지원

속보
U-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 0-1 일본(전반 종료)

CD 프로젝트 레드(CDPR)가 닌텐도 스위치2로 출시되는 '사이버펑크 2077'에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4일 CDPR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루스카이를 통해 사이버펑크 2077 이식 관련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크로스 플레이 지원에 따라 PC, Xbox 시리즈 X/S, PS5 등 기존 플랫폼에서 진행한 게임 데이터를 닌텐도 스위치2로 불러와 그대로 이어서 즐길 수 있다.

집에서는 대형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즐기고, 외출 중에는 휴대 모드로 간편하게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세이브 파일이 유지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게임 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

기능적 측면에서도 닌텐도 스위치2의 하드웨어를 적극 활용했다. 자이로스코프를 활용한 조준 및 전투 조작이 가능하며, 인벤토리나 메뉴 내 조작에 터치 제스처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Joy-Con 2(R)를 마우스처럼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PC에 가까운 조작 방식을 원하는 유저들의 수요까지 고려했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에는 본편과 확장팩 '팬텀 리버티'가 포함되어 있으며, 패키지 버전과 디지털 버전 모두 64GB 용량으로 제공된다. 언어팩을 추가로 설치할 경우 용량이 늘어난다.

한편, 사이버펑크 2077은 글로벌 누적 3,0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한 히트작이며, 확장팩인 팬텀 리버티도 8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CDPR은 현재 후속작인 '프로젝트 오리온'을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