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다시 설레는 배움…서울 강서구 '7학년 청춘학당'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다시 설레는 배움…서울 강서구 '7학년 청춘학당'

속보
트럼프, 돈바스 관련 영토문제에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있다"
1학기 국어·미술 등 4개 과목…65~75세 참여자 모집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의 평생학습을 위해 '7학년 청춘학당'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관계 형성과 개인별 성장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1학기와 2학기로 나눠 1년간 운영한다. 학기당 5주 과정으로 1학기는 ▲ 국어(글쓰기) ▲ 사회(커뮤니케이션) ▲ 미술(오일파스텔화) ▲ 체육(근력강화운동) 등 4개 과목으로 진행된다.

오는 5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주 2회의 1학기 강좌에 들어가고, 9월부터 2학기를 시작한다.

학창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반장선거, 방학, 가을 소풍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학습자 간에 교류가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오는 11~21일 만 65~75세 강서구민 3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학기별 3만원이지만, 65세 이상이면 감면 대상이므로 실제 부담액은 1만5천원이다. 학기별 재료비는 별도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지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배움에 대한 열정을 가진 어르신들에게 '7학년 청춘학당'이 활기찬 노후 생활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7학년 청춘학당'[서울 강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 강서구 '7학년 청춘학당'
[서울 강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