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 가격 인상 막아라…애플, 美 재고 확보 총력전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 가격 인상 막아라…애플, 美 재고 확보 총력전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아이폰16 프로 맥스(좌), 아이폰16 프로 [사진: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좌), 아이폰16 프로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 인도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대폭 인상하면서, 애플이 미국 내 아이폰 재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이다.

7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3월 말 인도와 중국에서 5대의 항공기로 아이폰을 긴급 공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미국 내 아이폰15 및 아이폰16 재고를 최대한 확보해 관세 인상 영향을 최소화한다는 전략이다.

하지만 4월 9일부터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가 54%로, 인도산 제품은 27%로 인상되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할것으로 보인다.

매체에 따르면 만약 애플이 충분한 아이폰 재고를 확보한다면, 애플은 아이폰17 출시 전까지 가격 인상을 피할 수 있지만 다른 제품들은 관세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특히, 맞춤형 맥(Mac) 모델은 중국 공장에서 직접 미국 소비자에게 배송되기 때문에 관세 인상으로 인해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애플 주가는 관세 우려로 최근 5일간 18% 급락했다. 여기에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산 제품에 추가 50% 관세를 위협하면서, 4월 10일부터 총 104% 관세가 부과될 가능성까지 제기됐다. 업계 전문가들은 애플 제품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지금이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조언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