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보수 1위' 김문수, 대선 출마 위해 오늘 장관 사퇴…오후 3시 퇴임식

머니투데이 안채원기자
원문보기

'보수 1위' 김문수, 대선 출마 위해 오늘 장관 사퇴…오후 3시 퇴임식

서울맑음 / -3.9 °
[the300]

(서울=뉴스1)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7일 경기도 용인시 '기아 오산교육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기아·오토큐 전기차 정비인력 양성을 위한 MOU'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4.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서울=뉴스1)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7일 경기도 용인시 '기아 오산교육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기아·오토큐 전기차 정비인력 양성을 위한 MOU'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25.4.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대통령 선거 출마를 위해 8일 퇴임한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사의를 표명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3시에는 정부세종청사에서 퇴임식도 갖는다.

김 장관은 사의를 표명하면서 대선 출마를 결심한 이유 등을 설명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식 출마 선언도 조만간 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장관은 그간 대외적으로 대선 출마에 대해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고수했지만, 물밑에서는 출마 이후 상황 등 구체적인 논의를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김 장관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탄핵 반대 세력으로부터 큰 지지를 받으며 여론조사상 보수 진영 후보 중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김 장관은 윤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여러 차례 밝혀왔고,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에 대해서는 "광장에 모여서 데모 좀 하고, 국회의원 몇 명이 배신해서 상대 당에 합세해 (탄핵안 의결정족수) 200석을 넘고, 헌법재판관 몇 명이 힘을 합쳐 대통령을 파면하는 게 과연 민주주의인가"라고 비판했다.

이번 대선에 입후보하려는 공직자는 선거일 30일 전인 다음 달 4일까지 공직에서 물러나야 한다.

안채원 기자 chae1@mt.co.kr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