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이찬원, 영남대 경제학과라더니…美 명문대 굿즈에 승부욕 폭발 ('톡파원')

텐아시아
원문보기
속보
팔레스타인국 부통령에 후세인 알-셰이크(64) 임명돼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텐아시아

/ 사진=텐아시아DB



영남대 경제금융학을 졸업한 가수 이찬원의 승부욕이 폭발한다.

7일 방송되는 JTBC ‘톡파원 25시’에서는 코미디언 신윤승과 함께 ‘남미의 뉴욕’ 브라질 상파울루 랜선 여행과 세계의 대학교 특집으로 뉴욕대학교를 랜선 탐방한다.

먼저 출장 톡파원 알파고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이어 상파울루를 파헤친다. 1822년 브라질 독립 선언이 이뤄진 브라질 독립 기념 공원 한가운데에 있는 브라질 독립 기념비가 눈길을 끈다. 기념비에는 당시 브라질을 지배했던 포르투갈 왕자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어 그 이유를 궁금케 한다.

또한 FIFA 월드컵 최다 우승국이자 축구 강국인 브라질의 축구 역사를 볼 수 있는 파카엠부 스타디움을 찾아간다고 해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이곳에서 ‘축구의 황제’로 불리는 펠레부터 가린샤, 히바우두, 호나우지뉴 등 전설적인 선수들의 사진과 브라질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에 참가하며 남긴 역사적 순간들을 담은 전시물들을 구경한다. 더불어 42층에서 상파울루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도 소개, 사방이 투명한 유리로 된 포토 스폿에서 인생 사진을 남긴다.
텐아시아


미국 명문대인 뉴욕대학교에 재학 중인 새로운 미국 톡파원이 학교생활의 모든 것을 직접 알리며 재미를 선사한다. 뉴욕대학교의 대표 랜드마크인 워싱턴 스퀘어 파크부터 학생 식당이 자리한 와인스틴 홀, 뉴욕대학교에서 가장 큰 도서관인 밥스트 도서관 등 캠퍼스 곳곳을 누비며 흥미를 높인다. 뉴욕대는 배우 이서진이 졸업한 학교이기도 하다.

‘나줘 나줘’ 시간에는 뉴욕대학교 기념품 숍에서 구매한 굿즈를 두고 출연진의 뜨거운 쟁탈전이 펼쳐진다. 미국 톡파원이 준비한 뉴욕 상식 퀴즈 대결 아래 치열한 승부가 벌어지는 가운데 이찬원이 엄청난 승부욕을 발휘, 역대급 리액션으로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뉴욕대학교 투어, 프랑스 망통 레몬 축제, 뉴질랜드 오클랜드 한 달 살기까지 다채롭게 즐길 ‘톡파원 25시’는 이날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