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SOOP, '크로스 리저널 – LoL' 7일 진행

게임톡 장동준 기자
원문보기

SOOP, '크로스 리저널 – LoL' 7일 진행

속보
정부,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공식 테러'로 지정

SOOP은 7일과 8일 이틀간 국내, 해외 스트리머가 함께 하는 e스포츠 대회인 '크로스 리저널(Cross Regional) - LOL'을 진행한다.

'Cross regional'은 SOOP 국내 플랫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트리머와 글로벌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해외 스트리머간 합동 콘텐츠다. 각기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트리머들이 함께 교류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국내외 스트리머들과 유저들의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월 'Cross Regional'의 첫 번째 콘텐츠 전략적 팀 전투(TFT)'에 이어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진행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글로벌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으로, 많은 글로벌 유저들이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ross Regional – LoL'은 7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한국 2팀, 태국 1팀, 베트남 1팀 등 총 20여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해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칸, 이상호, 김민교, 나는상윤, 박투신 등으로 구성된 팀과, 트할, 서도일, 깐숙, 코뚱잉, 성훈으로 구성된 2팀이 참가한다. 태국에서는 발로란트 풀센스 팀 선수들이 참가하며, 베트남에서는 전 프로선수 Palette가 이끄는 팀이 경기에 나선다.

대회 첫날은 더블엘리미네이션 단판 승부로, 둘째 날은 1일차 경기 결과 진출한 두 팀이 5판 3선승제로 경기를 치른다. 우승팀에게는 75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25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중계는 한수원 캐스터와 아뚱, 프린스 해설이 맡는다.

한편, 'Cross Regional'은 TFT, LoL에 이어 추후 발로란트 등 다양한 종합게임들로 콘텐츠를 진행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