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네타냐후 총리, 7일 백악관서 트럼프 만난다..."관세협상"

머니투데이 김하늬기자
원문보기

네타냐후 총리, 7일 백악관서 트럼프 만난다..."관세협상"

서울맑음 / -3.9 °
(워싱턴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 도착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환영하고 있다. 2025.02.05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워싱턴 AFP=뉴스1) 우동명 기자

(워싱턴 AFP=뉴스1) 우동명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 도착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환영하고 있다. 2025.02.05 ⓒ AFP=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워싱턴 AFP=뉴스1) 우동명 기자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오는 7일(현지시각) 미 백악관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과 만난다. 관세 협상을 위한 방문으로 보인다.

액시오스(AXIOS)는 4일(현지시각) 네타냐후가 관세 철회를 위해 트럼프와 직접 협상하는 첫 외국 정상 될 전망이라며 이같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네타냐후 총리는 이번 회동에서 이란 핵 위기와 가자 전쟁에 대해서도 논의할 전망이다.

네타냐후가 미국을 방문하려면 자신에 대한 부패 재판의 심리를 취소해 달라고 법원에 요청해야 한다. 이스라엘은 앞서 트럼프 관세를 피하기 위해 미국산 제품에 대한 모든 관세를 선제적으로 철폐하겠다고 발표했으나 트럼프는 17%의 관세를 부과했다.

트럼프는 지난 3일 네타냐후에게 전화를 걸 통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타냐후가 통화 도중 관세 문제를 제기하자 트럼프가 백악관에 와서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몇 시간 뒤 트럼프가 전용기에서 기자들에게 네타냐후가 이르면 다음 주 워싱턴을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하늬 기자 honey@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