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의심 신고 출동한 경찰관 차로 치고 달아난 40대 체포

SBS 동은영 기자
원문보기

음주운전 의심 신고 출동한 경찰관 차로 치고 달아난 40대 체포

서울맑음 / -3.9 °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을 차로 친 뒤 달아났던 남성이 하루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기 화성서부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치상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오늘(3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어제 저녁 6시 30분쯤 화성시 봉담읍 다세대주택 주차장에서 자신의 차량으로 경찰관 B 씨를 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B 씨는 전치 2주를 진단받고,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경찰은 어제 오후 6시 10분쯤 A 씨 차량에 대한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접수하고 추적에 나서 다세대주택 앞에서 주차를 시도 중인 A 씨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B 씨 등 경찰관 2명이 음주 측정을 위해 A 씨 차량으로 다가가 운전석 문을 여는 순간, A 씨가 갑자기 후진해 운전석 문으로 B 씨를 친 뒤 도주했습니다.


경찰은 차적 조회를 통해 용의자 신원을 A 씨로 특정하고 CCTV 영상 등으로 동선을 역추적해 오늘 낮 12시 55분쯤 A 씨를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사고 당시 음주 여부를 포함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사진=경기남부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동은영 기자 dong@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