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포켓몬 SV, 스위치2 대응 업데이트 예고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포켓몬 SV, 스위치2 대응 업데이트 예고

속보
정부, 이 대통령 가덕도 피습사건 '공식 테러'로 지정

닌텐도가 '포켓몬스터 스칼렛 바이올렛' 스위치2 기기에 대응하는 무료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3일 닌텐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닌텐도 스위치1 타이틀의 스위치2 대응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포켓몬 외에도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젤다의 전설: 링크의 각성' 등 일부 타이틀이 포함됐다.

스위치2에서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은 몇 가지 개선사항이 포함된 무료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닌텐도는 "스위치2 기능에 대한 지원이 추가된다"라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업데이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은 출시 3일 만에 판매 1000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포켓몬스터 IP의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소드 실드'의 글로벌 첫 주 판매량이 600만 장,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650만 장과 비교하면 압도적이다.

하지만 프레임 드랍이나 버그 등으로 골머리를 앓았다. 몇 차례 업데이트로 성능이 개선되긴 했지만 '포켓몬스터' IP 명성에 걸맞는 수준에는 못미쳤다. 스위치2 대응 업데이트를 포켓폰 팬들이 기대하는 이유다.

업데이트가 게임을 어떤 식으로 바꿀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그래픽과 성능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닌텐도 스위치2가 최대 120 프레임, 1080p 해상도와 HDR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TV 모드에서는 최대 4K 해상도까지 보여준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2는 오는 6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 공식 가격 64만 8000원이다. 스위치1에 비해 훨씬 넓고 견고한 내장 스탠드가 탑재되고, 내장 저장 공간도 256GB로 기존 스위치 대비 8배 이상 커졌다.

- 스위치1 타이틀 업데이트 관련 공지 일부

- 스위치1 타이틀 업데이트 관련 공지 일부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