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로제 '아파트', 빌보드 '핫100' 톱10 재진입…4계단 역주행

뉴시스 이재훈
원문보기
속보
韓대행 "민간서 'AI 국가대표' 선발해 챗GPT 수준의 딥러닝 모델 개발"
'글로벌 200(Excl. US)'에선 19주 1위
뉴시스

[서울=뉴시스] 로제. (사진 = CJ ENM 제공) 2024.12.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박채영)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지은 '아파트(APT.)'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상위권에서 장기집권하고 있다.

3월31일(현지시간) 빌보드가 홈페이지에 게재한 5일자 차트 예고기사에 따르면, 로제·마스 '아파트'는 이번 주 '핫100'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14위에서 4계단 상승하며 톱10에 다시 진입했다. 해당 차트엔 총 23주 연속 진입했다.

또한 '아파트'는 빌보드 '글로벌 200(Excl. US)' 차트에선 최장 1위 기록을 자체 경신해나가고 있다. 지난 주 해당 차트 정상을 탈환한 이 곡은 이번 주에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총 19주간 정상에 올랐다.

다만 '빌보드 글로벌 200'에선 마스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이 1위를 지켰다. 로제·마스 '아파트'는 이 차트에서 지난 주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마스·가가의 '다이 위드 어 스마일'은 해당 차트에서 14주 동안 1위를 차지했다.


이들보다 해당 차트 정상에 다 오래 머문 곡은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19주), 영국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의 '애즈 잇 워즈(As It Was)'(15주)가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