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호그와트 레거시, 스토리 DLC 개발 취소?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호그와트 레거시, 스토리 DLC 개발 취소?

서울맑음 / -3.9 °

워너브라더스가 '호그와트 레거시' 스토리 DLC '데피니티브 에디션' 개발을 취소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28일 블룸버그 통신은 워너브라더스가 데피니티브 에디션 개발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데피니티브 에디션은 공식적으로 출시가 발표되진 않았지만, 지난해 말 관계자를 통해 개발 소식이 전해진 DLC다.

데피니티브 에디션에는 새로은 스토리 퀘스트를 포함해 각종 사이드 퀘스트, 신규 코스튬 등을 비롯해 약 10시간 분량의 추가 콘텐츠가 포함됐다고 알려졌다. 블룸버그가 워너브라더스에게 DLC 취소 여부를 질문했으나, 관계자는 대답을 거부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의 워너브라더스 소식통에 따르면 데피니티브 에디션의 콘텐츠 볼륨이 가격을 정당화할 만큼 충분하지 않았다고 한다. 출시작 흥행 실패 등 연이은 악재가 겹쳐 프로젝트 우선순위가 밀린 것으로 진단했다.

워너 브라더스 게임즈는 현재 상황이 좋지 않다. 호그와트 레거시가 역대급 흥행에 성공했지만, 트리플A급 게임이 연달아 실패했고, 게임 스튜디오 3곳이 폐쇄됐고 원더우먼 IP 게임 타이틀도 출시가 취소됐다.

당시 워너 브라더스는 해리포터를 포함한 자사의 대형 프랜차이즈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호그와트 레거시의 DLC 개발은 취소됐으나 후속작은 계획대로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군나르 위덴펠스 워너브라더스 CFO는 "호그와트 레거시의 후속작은 우선 순위 과제 중 하나"라며 "워너브라더스의 전략적 전망에 상당한 성장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강조했다.

워너브라더스 게임즈 출시작 중 호그와트 레거시는 가장 성공적인 게임이다. 워너브라더스는 호그와트 레거시가 전 세계에서 7억 700만 시간 동안 플레이됐고, 많은 이들이 최소 2번 이상 즐겼다고 한다. 2023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