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디시트렌드 상위] 박민영, 동국대 후배 위한 5000만원 장학금 기부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출처= 박민영 개인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정상훈기자] 배우 박민영이 모교인 동국대학교에 5000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박민영은 지난 7일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해 예술대학 연극학부 및 동국 건학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그는 동국대 예술대학 연극학부 04학번 출신으로, 2016년 개교 110주년 기념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 꾸준히 학교를 알리는 데 앞장서왔다.

이번 기부는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에서 이루어졌다. 전달된 5000만원은 예술대학 연극학부 장학금 및 동국 건학 장학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민영은 "등록금 걱정을 덜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박민영은 이번 기부 외에도 다양한 선행을 실천해왔다. 2024년 서울아산병원 암센터에 1억원, 2022년 산불 피해 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기부했으며, 동물보호단체와 유니세프 캠페인 등에도 꾸준히 참여해왔다.

그는 "후배들의 꿈에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다면 영광"이라며 "동국대 출신임이 항상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학교가 필요로 하는 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민영은 2025년 3월 4주차 디시트렌드 '드라마 보는데 연기가 너무 좋아서 반할 뻔… 아, 이미 반했네♥' 부문에서 1,319표를 얻으며 5위에 올라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