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성일종 의원, “한덕수 총리 탄핵 기각에 이재명 대표는 사과하라!”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성일종 의원, “한덕수 총리 탄핵 기각에 이재명 대표는 사과하라!”

속보
경찰, 김병기 아내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 관련 압수수색
국회 국방위원장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 사진 | 성일종 의원실

국회 국방위원장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 사진 | 성일종 의원실



[스포츠서울 | 이상배 전문기자] 24일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를 기각했다. 이에 국회 국방위원장인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은 “윤석열 정부를 파괴하기 위한 이재명 대표의 사욕이 입증된 것이다”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아울러 성 의원은 “탄핵의 시작은 이재명 대표의 범죄를 덮고 권력을 찬탈하려는 야욕이 빚은 참사이다”라며, “국정 마비를 넘어 국정 파괴를 시도한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당장 대국민 사과를 해라”고 요구했다.

이어 성 의원은 “요건도 법적 근거도 없는 묻지마 탄핵에 목멘 이재명 대표의 추락하는 모습을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 어물쩍 넘길 수 있겠다는 비천한 생각을 버리길 바란다”라며, “대한민국을 허무는 목적이 아니고선 30번의 탄핵이 가능합니까? 기네스북에 오를 참담한 역사를 대한민국 정당에 쓰고 있으니 참 부끄럽다”라는 입장을 내놨다.

또한 “트럼프 정부의 통상 자국 우선주의를 알면서도 탄핵을 시도한 사람이 이재명 대표이다. 이 참담한 상황을 헤쳐 가는데 한덕수 총리의 경험과 지식, 미국 내 인맥이 얼마나 중요한지 몰랐습니까? 다행히 헌재의 상식적 판단으로 총리께서 복귀했다”라며, “산불 현장과 경제통상·안보 등 당면한 현안을 꼼꼼히 챙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sangbae030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