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NCT 마크(MARK)가 솔로 데뷔를 앞두고 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팬덤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집계한 앨범 판매량 주간 차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1위는 이 기간 14,650장을 판매한 마크의 첫 솔로 정규앨범 1집 'The Firstfruit'(더 퍼스트프루트)의 스퀘어 플랩 버전이 차지했다.
또한 같은 그룹의 멤버 텐(TEN)의 미니앨범 2집 'STUNNER' YOU ARE 버전이 9,046장을 판매하며 2위를 기록해 의미를 더했다.
![]()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크는 오는 4월 7일 첫 솔로 정규앨범 1집 'The Firstfruit'를 발매한다. 'The Firstfruit'는 토론토, 뉴욕, 밴쿠버, 서울 등 마크의 발자취가 담긴 4개의 도시를 섹션별로 구성된 앨범이다.
지난 19일에는 수록곡 '+82 Pressin'(Feat. 해찬)'를 선공해하며 솔로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82 Pressin'(Feat. 해찬)'는 서울 섹션의 첫 번째 곡이자, 캐나다에서 서울로 온 뒤 같은 꿈을 향해 함께 달려온 해찬과 처음으로 선보이는 듀엣곡이다.
반복적으로 울려 퍼지는 휘슬 리프와 VOX 샘플이 어우러진 베이스 라인이 매력적인 힙합 곡으로, 마칭 스네어와 탄탄한 킥 드럼, 속도감 있는 가창이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한민국의 국가번호 +82를 활용한 가사는 마크가 직접 작사했다.
한편, 마크의 첫 솔로 앨범 'The Firstfruit'는 오는 4월 7일 발매되며, 현재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MHN스포츠 DB, S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