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MSI 2025 LCK 대표 선발전 개최지는 '부산'

게임톡 장동준 기자
원문보기

MSI 2025 LCK 대표 선발전 개최지는 '부산'

속보
경찰 "李대통령 피습 테러사건 TF 구성…배후·공모 수사"
MSI 2025 LCK 대표 선발전이 열리는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MSI 2025 LCK 대표 선발전이 열리는 부산 사직실내체육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코리아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 동안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대표 선발전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LCK는 2022년 강원도 강릉시를 시작으로, 2023년 대전광역시, 2024년 경상북도 경주시 등 수도권이 아닌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서머 파이널을 진행해왔다. 2025년 단일 시즌 방식으로 리그 운영 방식을 바꾼 LCK는 MSI에 출전할 LCK 대표 두 팀을 가리는 선발전(로드 투 MSI)을 부산 광역시에서 개최한다.

MSI LCK 대표 선발전이 열리는 사직실내체육관은 2023년 한국에서 열린 월드 챔피언십 기간 중 8강과 4강전을 소화한 장소다.

MSI LCK 대표 선발전에 참여하는 팀은 정규 시즌 1, 2라운드를 마친 이후 성적에 따라 1위부터 6위에 랭크된 6개 팀이다. 총 5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선발전의 첫 두 경기는 롤파크에서 열리며 피날레를 장식할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총 3일간의 일정이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MSI LCK 대표 선발전은 1위 결정전과 킹 오브 더 힐 방식을 혼합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LCK 정규시즌 1, 2라운드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한 팀이 대결을 펼쳐 LCK 1번 시드 자격으로 MSI에 출전한다.

3위부터 6위를 차지한 팀은 5위와 6위의 대결을 시작으로, 승리한 팀이 한 단계씩 밟아 올라오는 방식(킹 오브 더 힐)으로 경기에 임하며 살아 남은 한 팀이 1위 결정전에서 패한 팀과 2번 시드를 놓고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MSI에 진출하는 두 개의 팀이 정해질 예정이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부산 광역시는 이스포츠의 성지라는 별명을 갖고 있을 정도로 이스포츠에 진심인 도시이다. MSI에 LCK를 대표해서 출전하는 두 팀을 가리는 선발전을 부산 광역시에서 치르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부산시의 전폭적인 지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