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부산소식]부산창의융합교육원, 창의융합교실 운영 등

속보
이재명, 타임지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 창의융합교육원은 26일부터 12월11일까지 부산 관내 중학교 32개교 학생 6669명을 대상으로 창의융합교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영역의 과학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높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체험하고 탐구해 본다. 기초과학, 응용과학, 전시체험, 천체, 환경, 해양 등 다양한 영역의 과학 체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중앙도서관, 함께하는 북큐레이션 '시민공감책방' 운영

부산 중앙도서관은 4~7월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중앙도서관 프로그램실 '시민공감책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민공감책방은 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한 북큐레이션 특강을 수강한 시민이 직접 북큐레이션을 기획해 도서관에 마련된 공간에 전시하는 시민 참여형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4월13~27일 매주 일요일 3차례에 걸쳐 북큐레이션 주제 선정, 도서 선정 등을 알려주는 특강을 실시한다. 이후 5~7월 매월 수강생과 사서가 함께 시민공감책방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25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교육청 통합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다.

◇동래교육지원청, 2025년 초·중학생체육대회 참가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4월6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도 부산 초·중학생 체육대회'에 관내 초·중학교 68개교(137팀, 381명) 학생선수가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초·중학생 체육대회는 학생 선수들의 다양한 운동 잠재력 계발과 우수선수 조기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이번 대회는 5월에 펼쳐지는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경남 김해)에 참가할 부산 대표를 선발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대회는 종목별 경기규칙에 따라 토너먼트 및 리그전으로 치러진다. 동래교육지원청 학생선수들은 육상, 수영, 체조, 테니스 등 총 22개 종목에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다. 개인 및 단체 1, 2위와 공동 3위에게는 시상도 한다.


또 이번 대회는 학교폭력 가해 학생선수에 대해서는 참가를 제한한다. 이는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것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