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무대 위로 아장아장…'스타워즈' 떠올릴 엔비디아 비밀무기 [소셜픽]

JTBC
원문보기

무대 위로 아장아장…'스타워즈' 떠올릴 엔비디아 비밀무기 [소셜픽]

속보
민주, 오후 1시 긴급 최고위 소집…김병기 사퇴 후속 논의


엔비디아의 최고경영자인 젠슨 황이 GTC에서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차세대 그래픽카드 등을 공개했는데 가장 주목받은 건 바로 이 로봇이었습니다.

[젠슨 황/엔비디아 최고경영자 : 아주 아주 특별한 걸 발표할 겁니다. 구글 딥마인드, 디즈니 리서치, 그리고 엔비디아가 협업한 물리 엔진 뉴턴입니다.]

영화 '스타워즈'나 '월 E'를 떠올리게 하는 로봇이 아장아장 걷는 영상이 끝나더니, 실제 로봇이 젠슨 황이 연설하는 무대 위로 걸어 올라옵니다.

[젠슨 황/엔비디아 최고경영자 : 안녕, 블루. 새 물리 엔진은 마음에 들어? 미래에 우리는 이렇게 로봇을 훈련하게 될 겁니다.]

이번 GTC 2025에서 엔비디아는 로봇이 더 정밀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물리 엔진 '뉴턴'을 탑재한 로봇을 공개했습니다.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반응은 미리 학습된 것이 아니라 모두 실시간으로 이뤄지고 있는 겁니다.

로봇은 영화 '스타워즈'에서 영향을 받았다면서 어느 때보다 더 매력적인 로봇 캐릭터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는데요.

협업에 나선 디즈니 측도 "전 세계가 이전에 보지 못한 방식으로 더 많은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 넣겠다"고 했습니다.


엄청난 속도로 인간형 로봇이 발전하고 있지만, 우리는 왠지 영화 속에서 본 듯한 귀여운 로봇이 생활 속에 나타나기를 더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화면출처 유튜브 'NVIDIA']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