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폴더블 아이폰, 고가 예상…최소 332만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폴더블 아이폰, 고가 예상…최소 332만원?

속보
코스피, 사상 첫 4300선 돌파…장중 4300.61터치
[AI리포터]
애플 폴더블 아이폰 상상도 [사진: patentlyapple.com]

애플 폴더블 아이폰 상상도 [사진: patentlyapple.com]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1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팀 롱(Tim Long) 바클레이즈(Barclays) 분석가는 아시아의 하드웨어 공급업체들과의 논의를 바탕으로 애플의 첫 폴더블 아이폰이 2300달러(약 332만원)에서 시작하는 높은 가격대에 진입할 것을 예상했다.

이는 애플의 기존 최고 모델 가격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애플 공급망 분석가 밍치궈(Ming-Chi Kuo) 역시 앞서 2000달러~2500달러 사이로 폴더블폰 가격을 전망한 바 있다. 이 기기는 2026년 말에서 2027년 초 사이에 출시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밍치궈는 이 폴더블 폰의 잠재적인 기능에 대해 7.8인치 내부 디스플레이, 5.5인치 외부 디스플레이, 듀얼 후면 카메라, 단일 전면 카메라를 포함할 것으로 예상했다.

페이스 ID 대신 터치 ID 전원 버튼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고용량 배터리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은 펼쳤을 때 약 4.5mm, 접었을 때 9mm에서 9.5mm 사이의 슬림한 두께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밍치궈에 따르면 해당 기기는 내년 4분기, 대량 생산에 들어갈 예정. 폴더블 아이폰의 출시가 아직 시간이 남아 있는 만큼, 이러한 가격 추정치는 변화할 수 있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