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 AI플랫폼 'One UI 7', 이전 갤럭시에 4월 7일부터 업그레이드

아시아경제 심나영
원문보기

삼성 AI플랫폼 'One UI 7', 이전 갤럭시에 4월 7일부터 업그레이드

속보
법원, 김용현·여인형 구속영장 발부…"증거인멸 염려"
삼성전자, One UI 7 공식 버전
4월7일부터 업그레이드 실시

이전 갤럭시 S 시리즈·폴드·플립·태블릿 대상
업그레이드 진행

한층 개인화된 UI와 강력해진 갤럭시 AI 탑재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를 비롯해 이전에 출시한 주요 모델에 통합형 인공지능(AI) 플랫폼인 원 유아이(One UI) 7' 업데이트를 4월 7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모델은 갤럭시 S24 시리즈, 갤럭시 S24 FE, 갤럭시 Z 폴드·플립6, 갤럭시 탭 S10 시리즈,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다. 앞으로 더 많은 모델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One UI 7'은 홈 화면과 One UI 위젯, 앱과 잠금 화면 등에 개인화 옵션을 확대 적용해 사용자가 모든 요소를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나우 바(Now Bar)'는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잠금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조깅 중에도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해제하지 않고 바로 현재 활동을 확인할 수 있고, 듣고 있는 음악 등을 잠금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다.

'One UI 7'로 사용자는 여러 앱 간 전환하는 과정을 최소화할 수도 있다. 'AI 셀렉트'는 화면 내 맥락을 이해해 번역, 생성형 편집은 물론 소위 '움짤'(움직이는 이미지)이라고 불리는 GIF 만들기 등 알맞은 추천을 제공한다. 예컨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고 있을 때, 'AI 셀렉트' 아이콘을 클릭하고 'GIF 만들기'를 선택하면 시청 중인 영상을 손쉽게 GI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글쓰기 어시스트'는 텍스트 요약과 번역, 맞춤법과 문법 검사, 글쓰기 스타일 조정 등 AI 기반으로 동작하는 텍스트 관련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앱을 전환하지 않고도 쉽고 직관적으로 글쓰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One UI 7 업데이트는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