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디지몬 카드게임 모바일 버전 나온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디지몬 카드게임 모바일 버전 나온다

속보
U-23 아시안컵 4강전 한국 0-1 일본(전반 36분 고이즈미 카이토)

반다이남코 '디지몬 카드게임' 모바일 버전이 출시된다.

17일 반다이남코는 공식 유튜브 채널 '반다이 카드게임 페스트' 방송에서 디지몬 카드게임 모바일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디지몬 카드게임은 반다이남코가 개발, 대원미디어가 유통하는 트레이딩 카드게임(TCG)이다. 세 번째 출시된 디지몬 TCG다. 일본은 지난 2020년부터 출시됐고, 국내는 2023년부터 유통됐다.

적, 청, 황, 녹, 자, 흑의 기본 여섯 가지 색상 기반의 카드게임이다. 각 색상마다 고유한 메커니즘과 능력이 있다. 여기에 더해 두 가지 색이 결합된 혼합 색상 및 특수 색상으로 구별하는 백색이 있다.

색상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매직 더 개더링'의 문법을 따르되 약간의 변형이 있다. 적색은 직접 제거 효과에 특화된 어그로 계열, 청색은 '바운스' 특화 외에도 진화원을 파기하거나 연타하는 메커니즘을 지녔다.

황색은 시큐리티 조작과 DP 감소에 특화됐다. 녹색은 여타 TCG처럼 '레스트'를 이용한 핃드 및 메모리(코스트) 관리에 능하다. 자색은 트래시를 자원으로 사용하고, 흑색은 퇴화를 주요 능력으로 쓴다.


디지몬 카드게임 모바일이 오프라인과 완전 사양의 게임으로 출시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완전히 동일하게 출시될 가능성은 낮다. 오프라인 게임과 카니발라이제이션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코나미 '유희왕 마스터듀얼'은 금제 사양을 다르게 했고, 포켓몬 컴퍼니 '포켓몬 카드게임 포켓'은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는 단순화된 포맷으로 나왔다. 과거 사례로 봤을 때 오프라인 게임과는 다르게 출시하는 게 일반적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 '디지몬 콘 2025'에서 공개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 '디지몬 콘 2025'에서 공개 예정

- 자세한 내용은 오는 20일 '디지몬 콘 2025'에서 공개 예정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