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라이엇게임즈 "마법공학 상자 롤백한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라이엇게임즈 "마법공학 상자 롤백한다"

속보
트럼프 마크롱 평화위 가입 거부에 佛와인에 200% 관세
- 피유 리우 리그 스튜디오 게임 디렉터

- 피유 리우 리그 스튜디오 게임 디렉터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에 '마법공학 상자'가 돌아온다.

14일 라이엇게임즈는 서울 강남 파르나스 타워에서 콘텐츠 변화와 관련된 개발자 브리핑을 열었다. 행사에는 피유 리우 리그 스튜디오 게임 디렉터가 참석했다.

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마법공학 상자'가 돌아온다. 이와 함께 수락 버튼 페널티가 강화되고, 랭크 게임 초기화가 연 3회에서 1회로 변경된다.

리우 디렉터는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어를 가장 소중히 생각한다. 개발진의 미션은 플레이어가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해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선택이 항상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듣고 언제든 바뀔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개선할 요소를 구체적으로 밝혔다. 리우 디렉터는 "마법공학 상자는 롤 유저가 가장 선호하는 형태의 보상"이라며 "상자가 삭제된다는 소식에 많은 유저들이 아쉬움을 표했다. 이에 마법공학 상자를 다시 게임에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 마법공학 상자 롤백은 물론 수락 버튼 페널티 강화 및 랭크 초기화 주기가 변경된다

- 마법공학 상자 롤백은 물론 수락 버튼 페널티 강화 및 랭크 초기화 주기가 변경된다 


랭크 게임 초기화 역시 기존 방식이었던 연 1회로 변경된다. 리우 디렉터는 "많은 이들이 부담을 많이 느꼈다.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초기화되는 상황에 랭크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졌다"며 "충분한 시간을 들여서 원하는 랭크에 도달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수락 버튼 페널티를 강화한다. 수락 버튼 삭제가 아닌 페널티 강화인 이유를 리우 디렉터는 삭제만이 정답이 아니라고 말했다. 라이엇게임즈는 다양한 요인과 국가 별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우 디렉터는 "큐를 돌려놓고 누군가는 화장실을 가거나, 물을 마시러 간다, 만약 수락 버튼이 삭제됐을 때 자리를 비운 사람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태울 가능성이 크다"라고 내다봤다.

선택창에서 챔피언을 고르지 않아 닷지가 나는 경우를 예시로 들었다. 그는 "수락 버튼 단계에서는 미수락 유저를 제외한 나머지 아홉 명이 높은 우선순위를 갖고 큐가 다시 재개된다"며 "챔피언 선택창에서 닷지가 날 경우 나머지 모두가 처음부터 다시 대기열을 등록해야 한다. 시간적으로 더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리우 디렉터는 "롤은 앞으로도 오랜 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새겨듣고,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개발에 임하려고 한다"며 "한국만큼 열정과 피드백이 넘쳐나는 커뮤니티는 없다. 롤이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는 게임이 되도록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회사는 언제나 리스크 테이킹을 해야 하기 때문에 언제나 옳은 결정을 내릴 순 없다"라고 양해를 구했다. 그러면서도 잘못된 결정을 내렸어도 피드백을 귀담아 듣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