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우징에서 장식품을 겹쳐 배치하는 등 커스텀 자유도가 높아진다.
13일 블리자드는 차기 확장팩에서 출시 예정인 하우징 실내 디자인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실내 장식 시스템 및 하나의 방을 꾸미는 방식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외 기능은 추후에 발표할 예정이다.
하우징 장식은 크게 '기본 모드'와 '고급 모드' 두 가지로 나뉜다. 이는 단축키를 누르는 것으로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다. 초심자를 위한 모드라고 이해하면 쉽다.
기본 모드는 하우징에 물체를 놓거나 제거할 수 있다. 여기에는 다섯 가지 규칙이 적용된다. 첫 번째는 장식이 어떠한 물체와 부딪히면 그 위로 올라가고, 가장자리에 닿으면 내려간다. 장식을 의도대로 옮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 기본 모드는 몇 가지 법칙에 의거해 장식물을 배치할 수 있다 |
두 번째는 장식물이 위쪽을 중심으로 15도 단위로 회전 정렬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장식물은 같은 장식물뿐만 아니라 바닥, 벽, 천장과 충돌 판정을 갖는다. 장식물이 다른 물체를 뚫고 지나갈 수 없다는 의미다.
네 번째는 종류에 따라 바닥, 벽, 또는 천장에 자동 정렬된다. 양탄자는 바닥에 우선적으로, 액자는 벽에 정렬되는 식이다. 모퉁이에서 움직여도 앞선 기준을 토대로 적절하게 자동 정렬된다. 마지막은 소형 장식물은 특정 큰 장식물 위에 배치될 때 함께 연결된다.
플레이어는 격자를 표시한 뒤 정렬을 활성화할 수 있다. 격자 지점에 맞춰 보다 직관적으로 장식품을 정렬할 수 있다. 작은 표면에 물체를 놓을 때는 격자가 축소된다.
고급 모드는 일반 모드보다 제한이 완화되는 심화 기능이다. 고급 모드에서는 기본 모드 규칙 상당수가 비활성화된다. 또한, 추가 도구가 활성화돼 심도 있게 하우징을 꾸밀 수 있다.
먼저, 고급 모드에서는 장식물의 충돌 판정이 사라진다. 의자를 벽 안쪽으로 밀어 넣거나, 특정 장식물 2개를 겹쳐 놓을 수 있다. 또한, 15도 단위 회전 제한이 사라지고, 다양한 짐벌을 활용해 물체의 축을 원하는 대로 회전시킨다.
마지막으로 장식물의 크기를 원하는대로 줄이거나 늘릴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해 물감 통을 주방 양념 선반으로 꾸민다거나 덤불을 벽난로용 화환으로 바꾸는 등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각 장식품은 염색이 가능하고, 하우징 공간 자체의 벽지, 천장, 바닥까지 바꿀 수 있다. 어떻게 조합하고 배치하냐에 따라 유저마다 하우징을 천차만별로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