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팰월드 "PC·Xbox·PS5 유저 함께 즐긴다"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팰월드 "PC·Xbox·PS5 유저 함께 즐긴다"

서울맑음 / -3.9 °

포켓페어 '팰월드'가 3월 말 플랫폼 간의 멀티플레이 및 월드 간 친구 이동 기능을 제공한다.

13일 포켓페어는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크로스 플레이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업데이트는 3월 말 예정으로 PC, Xbox, PS5, 그리고 Mac을 포함한 모든 플랫폼의 유저가 함께 게임을 즐긴다.

팰월드는 모든 플랫폼에서 대히트를 친 게임이다. 스팀에서 스팀 최대 동접 210만 명을 기록했고, Xbox에서는 '마인크래프트'라는 철옹성을 뛰어넘어 Xbox 게임패스 인기 순위 1위까지 달성했다. 인기에 힘입어 PS5까지 진출했다.

크로스 플레이 패치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 산재돼 있는 유저들이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저풀이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의 폭이 기존보다 더 넓어질 예정이다.

팰월드는 얼리 액세스 출시 이후 약 1년 간 약 3200만 명이 넘는 유저가 플레이했다. 반짝 인기에 그치지도 않았다. '사쿠라지마', '페이브레이크'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긴 시간 동안 높은 인기를 유지 중이다.

지난해 12월 페이브레이크 패치에는 최대 동시 접속자가 13만 6711명까지 상승했다. 동접자 상승은 물론 약 600개 이상의 긍정적 리뷰도 이어졌다. 부정 평가는 단 45건에 그칠 정도로 유저들에게 호평 받았다.


포켓페어는 연내 최종 보스 및 엔딩 시나리오, 신규 팰 포함 강화 기능 및 기술 추가, 테라리아 포함 게임 컬래버레이션, 월드 오브젝트 배치, 최적화, UX 개선 등을 차례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포켓페어는 닌텐도와의 포켓몬스터 특허권 관련 법적 소송을 진행 중이다. 최근 닌텐도는 미국 특허 상표청에 포켓몬스터 플레이 메커니즘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닌텐도 측에 따르면 미국 특허 상표청은 이를 승인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