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김상욱 "尹 탄핵 기각되면 죽을 때까지 단식투쟁"…권영세 "부적절"

연합뉴스TV 이재동
원문보기

국민의힘 김상욱 "尹 탄핵 기각되면 죽을 때까지 단식투쟁"…권영세 "부적절"

속보
작년 4분기 경제성장률 -0.3%…작년 연간은 1.0%
본회의 참석한 김상욱 의원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2025.2.27
    pdj663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본회의 참석한 김상욱 의원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국회 본회의에 참석해 있다. 2025.2.27 pdj663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과 관련해 "만에 하나라도 탄핵 기각이 된다면 국회에서 죽을 때까지 단식 투쟁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그 정도로 결연한 마음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정치를 하는 사람이라면 불안하고 혼란스러워하는 국민들을 다독이고 안심시키고 마음의 안정을 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그게 정치인의 의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상적 법적 소양을 가진 재판관이라면 당연히 8대 0 전원 일치로 탄핵 인용을 할 수밖에는 없다"며 "그게 이 사회를 구하는 것이고 당연한 귀결이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매우 아쉽고 안타까운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권 위원장은 수도방위사령부 방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당의 대부분 사람이 동의하는 내용에 이리 어긋나는 활동을 하는 것은 당에 소속된 사람, 특히 의원으로서 적절치 않은 행동"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재동(trigge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