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일)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경북도, 육아·일 병행 소상공인에 휴가·전기세·인건비 지원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금융과 함께 '소상공인 행복 보탬 지원사업'…"저출생 극복"

연합뉴스

KB금융그룹-경북도 협약
(안동=연합뉴스) 지난해 12월 19일 경북도청에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소상공인 저출생 위기 극복 및 2025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개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2024.12.19 [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ds123@yna.co.kr


(안동=연합뉴스) 이승형 기자 = 경북도는 KB금융그룹과 함께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소상공인에게 휴가, 전기세, 육아휴직자 대체 인건비를 지원하는 'KB 소상공인 행복 보탬' 사업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와 KB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0억원을 투입, 저출생 문제 극복과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영업 보장을 위해 2천700곳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업장 및 주소지가 경북으로 2017년 1월 1일 이후 출생 자녀를 양육 중인 소상공인(900곳)에 도내 관광지에서 숙박과 체험을 할 수 있는 휴가비 포인트(40만원 이내)와 사진 앨범 구매 포인트(10만원 이내)를 준다.

또 2017년 1월 1일 이후 출생 자녀를 양육 중인 소상공인(1천800곳)에는 2024년분 사업장 전기세를 최대 20만원 지급한다.

출산 종업원(6개월 이상 근무)이 있는 소상공인 사업장에는 육아휴직 대체인력 인건비를 월 최대 200만원씩 6개월간 지원한다.

사업은 경북도경제진흥원이 수행하며 이달 중 경제진흥원 누리집(www.gepa.kr)을 통해 사업별로 개별 공고한다.

접수는 경북도 모바일 앱 '모이소'와 전자 우편을 통해 하고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종료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진흥원 소상공인 상담센터(☎ 1800-8730)로 문의하거나 경북도 홈페이지 통합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통상국장은 "소상공인의 행복한 가정과 사업 경영 모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소상공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ar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