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좋은 미술작품 구매해 대여한다”…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작품 구입 공모

아시아경제 서믿음
원문보기

“좋은 미술작품 구매해 대여한다”…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작품 구입 공모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와 회동 시작…"협상 마지막 단계"
3월13~4월13일 접수
중복 없이 한번만 지원
선정작 8월 중 발표
국립현대미술관은 2025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작품 구입 공모를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미술은행과 정부미술은행은 창작 지원과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이 미술품을 구입해 공공기관 및 민간에 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공모 대상은 중진 전업작가 및 신진작가, 장애예술인 등으로 다각화했다.

접수는 1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누리집(artbank.go.kr)에서 진행한다. 미술은행과 정부미술은행 중 한 곳에서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심사는 미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사업 취지와 독창성, 예술성, 활용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한다. 선정작은 8월 중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국립현대미술관이 2005년부터 지속해 온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사업은 미술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들에게 다양한 현대미술 작품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올해도 작품 공모를 통해 미술 인구의 저변 확대와 신진·지역·장애예술인 등 다양한 창작자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