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청년 취업은 '이곳에서'…채용설명회부터 온라인 채용까지 다 모았다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기자
원문보기

청년 취업은 '이곳에서'…채용설명회부터 온라인 채용까지 다 모았다

속보
LGU+, 고객 36명 통화정보 유출 발생…개보위 자진 신고
포스터=중기부 제공

포스터=중기부 제공



채용설명회부터 온라인 채용까지 청년들의 취업문을 두드릴 수 있는 큰 장이 열린다.

정부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aT센터에서 삼성전자, 셀트리온, ㈜LG에너지솔루션, ㈜조선호텔앤리조트, 컴투스, 에드워드코리아, CAL㈜, ㈜네패스, ㈜이노스페이스 등 약 120개 기업이 참여하는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10일부터는 공식 누리집(대한민국채용박람회.kr)을 통해 참여기업의 상세정보, 현장 배치도 등을 볼 수 있다. 전국 고용센터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용박람회(3월10일~3월28일)와 지역별 채용행사도 개최된다.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의 '기업채용관'에는 삼성전자(ICT 분야)와 넥슨코리아(콘텐츠산업 분야)가 참여하며, '커리어On 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 현직자 직무특강에는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CJ제일제당, ㈜넥슨코리아, ASML Korea, ㈜카카오게임즈, 대원제약, LIG넥스원, 에드워드코리아 등 9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 현직자들이 참여해 기업의 인재상, 취업 비결을 전수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 현직자 직무특강에 참여하고 싶은 구직자는 공식 누리집(대한민국채용박람회.kr)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또 10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에는 약 320개의 기업이 참여해 1600여 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지역별 채용행사도 전국 곳곳에서 개최한다. 온라인 채용박람회 참여기업의 채용 정보는 고용서비스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고용24'의 '채용정보 - 채용행사 -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5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누리집(대한민국채용박람회.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오세중 기자 danoh@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