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윤 대통령 빨리 석방하라"…검찰 몰려간 지지자들

SBS 김민표 D콘텐츠 제작위원
원문보기

"윤 대통령 빨리 석방하라"…검찰 몰려간 지지자들

서울맑음 / -3.9 °

▲ 8일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석방을 기대하며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석방 지휘 여부를 두고 검찰 내부의 갈등설이 전해진 가운데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대검찰청을 찾아가 시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 지지자 500여 명(경찰 비공식 추산) 오늘(8일) 오전부터 대검 앞 인도를 메우고 태극기와 성조기를 흔들며 윤 대통령의 조속한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지지자들은 윤 대통령 석방 지휘 지침을 수사팀에 내린 것으로 알려진 심우정 검찰총장을 치켜세우고 지침에 반발한 것으로 전해진 박세현 서울고검장을 향해서는 욕설을 하거나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한 지지자는 수사팀을 겨냥해 "법원이 결정하고 검찰총장이 명령하는데 따르지 않고 쿠데타를 일으켰다"며 "항명"이라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습니다.

탄핵 촉구 진영에서도 10여 명이 검찰의 즉시항고를 촉구하며 어제(7일)부터 맞은편 서울고검·서울중앙지검 앞 인도에서 집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대형 스피커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연설을 틀며 '맞불'을 놓자 양측 간 욕설과 고성이 여러 차례 오가기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민표 D콘텐츠 제작위원 minpyo@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