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디아블로4, 다음 시즌에 신규 보스 '벨리알' 나온다

게임톡 김영찬 기자
원문보기

디아블로4, 다음 시즌에 신규 보스 '벨리알' 나온다

속보
트럼프 마크롱 평화위 가입 거부에 佛와인에 200% 관세

거짓의 군주 '벨리알'이 블리자드 '디아블로4' 최강 보스로 합류한다.

8일 오전 4시 찰스 던 게임 디자이너, 데릭 누네즈 리드 시즌 디자이너, 콜린 파이너 수석 게임 디자이너, 애덤 플레처 커뮤니티 디렉터는 디아블로4 라이브 방송으로 PTR 서버에 적용될 시즌8 주요 콘텐츠와 직업 밸런스 변경점을 공유했다.

엔드게임 콘텐츠로 신규 보스가 추가된다. 전작에서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거짓의 군주 벨리알과 확장팩 증오의 그릇에 등장했던 우리바르와 증오의 사도가 보스로 등장한다.

벨리알은 두리엘, 안다리엘 처치 시 확률에 따라 나타난다. 출현 시 보스 처치 보상이 두 배 증가하고, 대형폼 벨리알 소환 열쇠를 준다. 대형 벨리알은 가장 어려운 대신 처치 시 모든 보스들의 보상 중 1가지를 선택해 얻을 수 있으며, 선조 등급 장비를 확정으로 드롭한다.

보스 소환 재료도 완전히 바뀐다. 기존에는 보스마다 소환 재료가 다르고, 특정 소환 재료를 소모해 보스를 소환했다. 시즌8부터는 재료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대신 보스를 처치하면 상자가 드롭되고, 보유한 열쇠로 상자를 열어 보상 받는 방식이다.


시즌8 시즌 콘텐츠는 '영혼 습격'이다. 벨리알과 연관된 이벤트로 성역 곳곳에 등장하는 시즌 이벤트에 참여해 보상을 받는다. 총 10가지 영혼 보스가 있다. 이벤트 당 3마리의 보스가 등장한다.


시즌8의 시즈널 파워는 '보스 파워'다. 보스 파워는 총 24개가 존재한다. 메인 보스 파워와 보조 보스 파워로 나뉘며, 메인 보스 파워 1개와 보조 보스 파워 3개를 장착해 캐릭터를 강화한다. 성역 내 보스를 처치하면 보스 파워를 받는다.

이후 직업 밸런스 조정 소식을 전했다. 시즌7에서 과도하게 좋은 성능을 보였던 '피 파도 강령술사'는 너프된다. 궁극기 대미지를 최대 200%까지만 강화하도록 제한된다. 자동으로 발동하는 군중 제어 기술들이 대거 너프된다.

야만용사는 전사 답지 못하다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이중 타격, 강력한 투척, 훨윈드를 상향한다. 신규 고유 유니크는 12초마다 강력한 투척 사용 시 파동에 화염 피해가 적용되고 즉시 폭발해 600% 증가한 피해를 주는 효과를 지녔다.


드루이드는 암석 폭발이 상향된다. 신규 고유 유니크는 인간 상태일 때 극대화 적중 시 핵심 지속 효과 '대지의 힘'과 '완벽한 폭풍' 효과가 활성화되는 아이템이다. 동시에 3가지 핵심 지속 효과를 사용 가능하다. 궁극기 '대격변'의 쿨타임을 최대로 줄여 관련 버프 스택을 유지하는 메커니즘은 수정될 예정이다.

원소술사는 운석 낙하와 얼음 파편이 개선된다. 신규 고유 유니크는 얼음 파편 사용 시 2발이 추가 발사되며, 적중된 적마다 피해량이 증가한다.


도적은 덫 관련 스킬이 대폭 좋아진다. 기존 맹독 덫은 적중 시 범위 내 적에게 9초 동안 N%만큼 피해를 줬다. 신규 고유 유니크를 착용하면 대미지 적용 시간이 3초로 감소하고,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강령술사는 피의 파도가 너프되고, 피의 창 단일 공격 능력이 강해진다. 신규 고유 유니크는 소환 빌드와 연관이 있다. 시체에서 영혼을 수집하고 궁극기 '망자의 군대'로 수집한 영혼을 방출해 광역 피해를 준다.

혼령사는 격렬한 할퀴기가 상향된다. 충전 횟수가 12회로 증가하고, 충전 횟수를 소모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된다. 신규 고유 유니크는 폭풍 깃털 획득 시 캐릭터 주변에 화염 폭풍을 생성한다. 폭풍 깃털을 획득할 때마다 화염 폭풍 대미지와 크기가 증가한다.

디아블로4 시즌8 PTR 서버는 한국 시간으로 3월 12일부터 3월 18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