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주차장·주민센터, 평택 고덕신도시 생활SOC '순항'

이데일리 황영민
원문보기

주차장·주민센터, 평택 고덕신도시 생활SOC '순항'

속보
경찰, 17일 한학자 통일교 총재 구치소 접견…정치권 로비 의혹
209대 수용 가능한 고덕 제1공영주차장 준공
고덕동 행정복지센터도 착공,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
[평택=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평택 고덕신도시 일대 생활SOC가 완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지난 6일 고덕 제1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지난 6일 고덕 제1공영주차장 준공식에서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에 따르면 ‘고덕 제1공영주차장’ 준공과 함께 ‘고덕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이 최근 이뤄졌다.

지난 6일 준공된 고덕 제1공영주차장은 연면적 5856㎡, 209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4층 5단 규모의 주차장 전용 건축물이다. 총사업비 121억원(시비 101억원, 도비 20억원)이 투입됐으며, 이번 준공으로 덕택지지구 상업지역 내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평택도시공사가 운영을 맡게 되며 1달간 무료 운영 후 4월부터 유료화된다.

지난 7일에는 고덕동 1891-5번지 일원에 들어설 고덕동 행정복지센터가 첫 삽을 떴다. 223억원을 들여 연면적 3472㎡,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는 고덕동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실과 주민자치공간 등을 포함해 2026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특히 고덕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존 행정복지센터와는 달리 평택시 행정복지센터 건립 기준에 맞춰 운영시간 이후에도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 동선을 마련해 편의성을 높이는 등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한 세심한 설계 반영을 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임시 청사의 협소한 공간과 주차 문제를 해소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주요 도심지 내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차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고덕동 주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