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헝그리앱 언론사 이미지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미르시티 배경 실시간 배틀 도입

헝그리앱 ⠀김지훈
원문보기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미르시티 배경 실시간 배틀 도입

서울맑음 / -3.9 °




포켓몬컴퍼니는 닌텐도스위치용 「Pokémon LEGENDS Z-A(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이하 「Pokémon LEGENDS Z-A」)의 올해 가을 출시를 발표하고 주요 특징을 소개하는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Pokémon LEGENDS Z-A」는 인간과 포켓몬이 공존하는 도시를 목표로 재개발이 진행중인 ‘미르시티’를 무대로 모험이 펼쳐진다.

주인공은 여행으로 미르시티를 방문해 어떤 사건을 통해 치코리타, 뚜꾸리, 리아코 등 세 마리의 포켓몬 중 한 마리를 파트너로 삼아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고, 이곳에서 만난 동료들과 함께 도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에 도전한다.



미르시티에는 포켓몬과의 공존을 목적으로 최신 기술에 의해 정비된 ‘와일드 존’이 존재하며, 이 구획 안에는 야생 포켓몬들이 서식하고 있어 배틀을 하거나 몬스터볼을 던져서 잡을 수 있다.

「Pokémon LEGENDS Z-A」의 배틀은 지금까지의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경험했던 방식이 아니라, 포켓몬과 트레이너가 함께 행동하며 트레이너의 지시에 따라 포켓몬이 기술을 사용하는 실시간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타입 상성을 비롯해 포켓몬을 교체하거나 기술을 선택하는 타이밍, 기술의 범위와 발동 시간 등 새로운 게임성이 추가되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포켓몬 승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부 포켓몬은 진화의 한계를 넘어선 진화 ‘메가진화’가 가능하며, ‘메가진화’ 활용 방식에 따라 배틀에서의 승패가 크게 좌우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Pokémon LEGENDS Z-A」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저작권자 ©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