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원주시, '공공기관 진로톡톡' 영상 제작·배포…취업 정보 제공

연합뉴스 임보연
원문보기

원주시, '공공기관 진로톡톡' 영상 제작·배포…취업 정보 제공

서울흐림 / 3.2 °
11개 공공기관 참여, 기관별 인사담당자 인터뷰·직종별 업무 소개
고교생 '공공기관 탐방' 성료…4억9천만원 투입, 연계사업 추진
원주시 공공기관 진로톡톡 영상 연결 큐아르(QR) 코드[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시 공공기관 진로톡톡 영상 연결 큐아르(QR) 코드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시는 '강원원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진로톡톡' 영상을 제작해 지역 고등학교 및 대학교, 이주 공공기관에 배포했다.

이번 영상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연계해 고등학생·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취업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공원공단,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대한적십지사 혈액관리본부, 보훈복지의료공단, 산림항공본부, 한국관광공사, 대한석탄공사,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등 총 11개 기관이 영상 제작에 동참했다.

영상에는 각 공공기관의 업무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소속 직원의 취업 정보 및 직종별 업무 소개 등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완성된 영상은 원주시 유튜브에 게시해 공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든지 영상을 시청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3일 "지역인재를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은 11개 참여 공공기관에 감사하다"며 "이번 영상이 지역 고등학생·대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혁신도시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혁신도시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원주시가 시행한 고등학생 대상 '2025 혁신도시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하나로 지난달 20∼26일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6개 공공기관에서 시행한 탐방 프로그램에는 15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올해 4억9천만원을 투입해 공공기관 연계 지역인재 양성 과정 운영, 공공기관 연계 채용설명회, 공공기관 전담 채용 코디네이터 운영 등 다양한 공공기관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limb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