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개발자용 무료 AI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 출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구글, 개발자용 무료 AI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 출시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와 회동 시작…"협상 마지막 단계"
[AI리포터]
구글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Gemini Code Assist) [사진: 구글 블로그]

구글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Gemini Code Assist) [사진: 구글 블로그]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개인 개발자를 위한 AI 프로그래밍 도우미인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Gemini Code Assist)의 무료 계층을 출시했다.

25일(현지시간) 실리콘앵글에 따르면 이 새로운 무료 계층은 하루 최대 6000건, 월 18만건의 요청을 지원하며, 이는 깃허브 코파일럿의 무료 계층보다 90배 높은 수치다.

개발자는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트를 통해 동료가 작성한 코드를 설명하도록 요청하거나, 새로운 코드를 처음부터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원하는 코드 조각의 기능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설명하면 된다. 이 도구는 모든 공공 도메인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최대 12만8000개의 토큰을 사용한 프롬프트를 지원한다.

또한 구글의 최신 주력 언어 모델인 제미나이 2.0을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는 프로그래밍 작업에 최적화되어 있다. 개발자를 위해 제미나이 2.0 모델을 대량의 실제 코딩 사용 사례를 분석하고 검증하여 미세 조정했다는 설명이다.

구글은 새로운 무료 계층과 함께 기존 유료 버전의 제미나이 코드 어시스턴트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