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블루 아카이브, 첫 원피스 학생 선보인다

게임톡 정준혁 객원기자
원문보기

블루 아카이브, 첫 원피스 학생 선보인다

속보
트럼프 마크롱 평화위 가입 거부에 佛와인에 200% 관세
- 공개 이후 많은 선생님의 마음을 훔친 세나(사복)

- 공개 이후 많은 선생님의 마음을 훔친 세나(사복)


일본 서버에 4주년 페스 이벤트 이후 첫 신규 이벤트가 출시된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서버 신규 이벤트 '판데믹해저드~기적의 한 장~'을 26일 업데이트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캐릭터 '히무로 세나(사복)', '우시마키 주리(아르바이트)'이 추가된다.

해당 이벤트는 첫 공개 당시 여러모로 화제가 됐다. 신규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기존과 다른 느낌을 주는 게 첫 번째 이유다. 그 덕분인지 세나(사복)은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공식 X에서 현재까지 공개된 학생 중 좋아요 수 3위를 달성했다.

두 번째 이유는 오랫동안 새 의상을 받지 못한 캐릭터들이기 때문이다. 특히 주리의 경우 정식 오픈 시절에 추가된 캐릭터임인데도 4년 만에 첫 의상을 받았다. 세나 또한 출시된 지 3년이 지나서야 새로운 옷을 입게 됐다.

다양한 이유로 화제가 된 캐릭터들이었던 만큼, 스킬이 공개된 이후 선생님들의 관심이 쏠렸다. 선생님들은 두 학생 모두 스킬 구성이 애매하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 딜과 회복 겸한 신규 힐러 '세나(사복)'


- 세나(사복) 스킬

- 세나(사복) 스킬


세나(사복)은 마리(아이돌) 다음으로 추가되는 스트라이커 힐러다. 마리(아이돌)이 단일 회복과 코스트 감소에 중점을 뒀던 힐러라면, 세나(사복)은 단체 회복과 DPS에 초점을 둔 힐러다.

EX 스킬 '응급 대응'은 지정된 원형 범위 내 모든 아군에게 일정 시간 동안 지속 회복을 부여한다. 바닥에 장판을 설치하는 게 아니라 버프를 부여하는 형식이니 사용감은 편할 수밖에 없다.

노말 스킬 '응급의학부장의 임무'는 일정 시간마다 자신의 치유력과 공격속도를 높인다. 여기에 패시브 스킬 '휴일 대응'으로 공격력이 상승한다. 힐러치고 높은 딜 기여도가 기대되지만, 세나의 무기가 유탄발사기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애매하다.


서브 스킬 '넘치는 호기심'은 통상 공격의 범위를 늘려준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상황에서 빛을 발하게끔 설계됐다. EX 스킬을 제외하면 힐러와는 다소 거리가 먼 스킬 구성이다.

EX 스킬이 인원 제한 없이 모든 아군에게 적용되므로 광역 공격이 많은 콘텐츠에서 유용하다. 신규 총력전 게부라의 경우 라디에이터를 지속적으로 회복해야 하는 기믹이 존재한다. 여기에 세나(사복)을 활용하면 공략이 다소 편해진다. 실제로 채택될만한 성능일진 코스트와 회복량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 지속 대미지와 행동 불가 보유한 탱커 '주리(아르바이트)'


- 주리(아르바이트) 스킬

- 주리(아르바이트) 스킬 


주리(아르바이트)는 다소 색다른 스킬을 보유한 탱커다. EX 스킬 '마지막 마무리입니다!'는 적 1명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이와 동시에 오한 지속 대미지 및 공포상태를 부여한다. 스킬 하나만 사용하면 지속 피해부터 군중제어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노말 스킬 '아르바이트의 진심'은 자신과 HP가 가장 적은 아군 1명에게 받는 회복량을 늘려 체력을 채우는 데 도움을 준다. 바꿔 말하면 힐러와 함께 쓰지 않으면 없는 스킬이나 마찬가지다.

서브 스킬 '주리의 마음가짐!'은 자신이 행동 불가 상태가 될 때마다 치유력에 비례해 회복한다. 해당 스킬 덕분에 행동 불가 스킬을 쓰는 적이 많은 콘텐츠에선 탱커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주리(아르바이트)의 스킬 구성을 보면 탱커라고 보기엔 어딘가 아쉽다. 탱커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선 행동 불가 상태를 무조건 부여하는 콘텐츠에서 편성해야 한다.

EX 스킬만 놓고 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곳은 호버크래프트 총력전/대결전과 제약해제결전 호크마 두 곳이다. 호버크래프트 1페이즈에선 와카모가 기절을 부여해서 서브 스킬이 발동된다. 공포를 부여해 그로기를 발생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호크마에선 오한 지속 대미지를 추가로 부여해 패턴을 파훼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 보통 총력전은 신규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는 보스가 등장한다. 다음 총력전이 누구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