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우리은행,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헤럴드경제 유혜림
원문보기

우리은행,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 실시

서울구름많음 / -0.8 °
오는 3월 10일까지 서류 접수
기업금융·개인금융·IT디지털 등 5개 분야
우리은행이 올해 상반기 신입행원 약 19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올해 상반기 신입행원 약 19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우리은행이 오는 25일부터 ‘2025년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기업금융 ▷개인금융 ▷지역인재 ▷우리 히어로 ▷IT·디지털 총 5개 부문으로 약 190명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역인재 부문은 5개 지역으로 세분화해 실시된다.

채용은 서류전형, 1·2차·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IT·디지털 부문의 경우 코딩테스트가 추가된다. 총 3번의 면접전형을 통해 직무역량 및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10일까지다. 우리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인재는 입행 후 영업전문인력 선발 과정인 ‘차세대 RM(기업금융)·개인RM(개인금융)·PB(자산관리) 사전양성과정’ 공모 지원을 통해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얻는다.


우리은행은 사회적 가치 기반 채용의 일환으로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대상 ▷국가보훈대상자 등 국가적 기여대상자들을 우대 채용한다. 또한 전역(예정) 장교들에게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우리 히어로’ 부문 채용도 지속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바른 품성을 가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