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약한영웅 Class 1’ 넷플릭스 3월 25일 공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약한영웅 Class 1’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박지훈 주연의 화제작 ‘약한영웅 Class 1’를 전 세계 공개한다.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이 3월 25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약한영웅 Class 1​’​은 박지훈, 최현욱, 홍경, 신승호, 이연 등 학원 액션물의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 걸출한 신예 배우들의 호연으로 2022년 공개 당시 OTT 플랫폼 점유율 45.5%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인정받은 수작이다.

모범생이던 연시은(박지훈)이 우연히 폭력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되면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학교 안팎의 폭력에 맞서는 이야기는 세 친구의 성장과 우정을 그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들이 마주한 ‘폭력’과 ‘성장’이라는 묵직한 화두를 던졌고, 주인공 연시은이 뛰어난 지력을 싸움 기술에 활용한 ‘브레인 액션’은 유수민 감독의 독창적이고 세련된 연출로 완성해 K-학원 액션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여기에 박지훈, 최현욱, 홍경 등 배우들의 열연까지 완성도에 방점을 찍으며 ‘약한영웅 Class 2​ ’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였다.

‘약한영웅 Class 1’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약한영웅 Class 1’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약한영웅 Class 1’에 이어 넷플릭스를 통해 올해 2분기에 찾아올 ‘약한영웅 Class 2’는 친구를 위해 폭력에 맞섰으나 끝내 지키지 못한 트라우마를 안고 은장고로 전학 간 연시은이 다시는 친구를 잃을 수 없기에 더 큰 폭력과 맞서면서 벌어지는 처절한 생존기이자 찬란한 성장담을 그릴 전망이다.

전 시즌에 이어 신선한 얼굴들이 대거 합류했다. 려운, 최민영, 이민재가 주인공 연시은이 은장고에서 만나게 되는 새로운 친구들로 활약한다. 무엇보다 ‘약한영웅 Class 1’ 말미에 연시은과 대립각을 세우며 긴장감을 높인 최효만 역의 유수빈도 출연을 예고해 궁금증을 높인다. 연시은과 친구들이 맞서게 될 거대 연합으로 배나라가 가세했고, 이준영이 특별 출연해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약한영웅 Class 1’은 3월 2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공개된다. ‘약한영웅 Class 2’는 2분기에 시청자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