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북한군 대전차 무기 '불새', 러시아 쿠르스크 전선에 다시 등장

연합뉴스TV 정성호
원문보기

북한군 대전차 무기 '불새', 러시아 쿠르스크 전선에 다시 등장

속보
李대통령, 이혜훈 지명 철회…"국민 눈높이 부합하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지난 8일부터 러시아 파병을 위한 특수부대 병력 이동을 시작했다고 밝히며 위성 사진 등 관련 자료를 18일 공개했다. 
    국정원은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과 관련해 "우크라이나 국방정보총국이 전장에서 수거한 북한제 무기를 확인한 결과, 북한이 러시아에 지원한 무기는 122mmㆍ152mm 포탄, 불새-4 대전차 미사일, KN-23 등 단거리 탄도미사일, RPG 대전차 로켓 등이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은 불새-4. 2024.10.18 [국가정보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지난 8일부터 러시아 파병을 위한 특수부대 병력 이동을 시작했다고 밝히며 위성 사진 등 관련 자료를 18일 공개했다. 국정원은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과 관련해 "우크라이나 국방정보총국이 전장에서 수거한 북한제 무기를 확인한 결과, 북한이 러시아에 지원한 무기는 122mmㆍ152mm 포탄, 불새-4 대전차 미사일, KN-23 등 단거리 탄도미사일, RPG 대전차 로켓 등이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은 불새-4. 2024.10.18 [국가정보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북한산 대전차무기 '불새-4'가 우크라이나 전선에 다시 투입됐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북한군이 우크라이나가 일부 점령한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새로운 공격을 감행하고 있으며 불새-4 미사일도 작전에 사용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불새-4는 사거리가 10∼25㎞로 추정되는 북한의 대전차무기로, 과거 북한이 러시아제 대전차미사일을 복제해 만든 뒤 성능을 개량했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채널이 공개한 자료에서 불새-4가 쿠르스크 지역에 투입된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앞서 국가정보원도 지난해 전장에서 수거된 파편 등을 근거로 불새-4의 러시아 지원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성호(sisyph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