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올쇼TV] LG CNS, “차세대 ERP, SAP S/4HANA 무장애 전환 전략 및 성공 사례” 2월 26일 생방송

속보
하나금융, 1분기 순이익 1조1277억원…전년比 9.1%↑
전자신문
LG CNS가 차세대 ERP 도입, SAP S/4HANA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을 위해 2월 26일(수) 15시에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차세대 ERP, SAP S/4HANA 무장애 전환 전략 및 성공 사례'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ERP전환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직면한 현실적인 문제를 짚고, 비용과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SAP S/4HANA로 성공적으로 신규 전환하는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ERP 전환 고객의 75% 이상은 비용, 인력, 시간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SAP S/4HANA 전환은 단순한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최적화와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이 필수적인 대규모 프로젝트다.

하지만 많은 기업이 △테스트 인력 부족 △비용 부담 △마이그레이션 장애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방대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수동으로 검증하는 기존 방식으로는 높은 실패율과 비효율적인 리소스 투입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LG CNS의 퍼펙트윈 ERP 에디션(PerfecTwin ERP Edition)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이다. 기업이 실제 운영 중인 데이터를 활용해 테스트 시나리오를 자동 생성하고 실행함으로써, 기존의 수동 테스트 대비 정확성을 높이고 소요 시간과 인력 투입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S/4HANA 전환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사전에 감지하여 테스트 성공률을 개선하며, 데이터 무결성을 검증하여 테스트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수동 테스트 대비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ERP 전환 시 테스트 자동화가 필요한 이유 △전환 과정에서의 주요 리스크와 해결 방안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활용한 테스트 자동화 전략 및 비용 절감 효과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무장애 ERP 전환에 성공한 실제 고객 사례를 통해 ERP 전환을 앞둔 기업들이 현실적으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를 짚어본다. LG CNS 퍼펙트윈 전문가들과 함께 ERP 전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Q&A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웨비나는 오는 26일 15시에 전자신문 올쇼 TV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등록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 및 웨비나 다시보기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557) 또는 LG CNS 테스팅 솔루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