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금천구, 미취업 청년에 최대 50만원 상당 '취업성공키트'

연합뉴스 정준영
원문보기

금천구, 미취업 청년에 최대 50만원 상당 '취업성공키트'

서울흐림 / 2.7 °
자격시험 준비비·면접 준비비·문화힐링비 등 3종 세트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형 취업성공키트' 사업을 통해 미취업·미창업 청년에게 구직활동비를 확대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기존 응시료 지원뿐만 아니라 자격시험 준비비, 문화힐링비 등으로 지원항목을 확대하고, 1인당 최대 10만원이던 지원액을 50만원으로 대폭 늘렸다.

지원항목은 ▲ 자격시험 준비비(수강료·응시료·교재비) 최대 30만원 ▲ 정장 대여료 등 면접 준비비 최대 10만원 ▲ 영화, 도서 등 문화힐링비 최대 10만원 등 모두 3가지다.

지원 대상은 금천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19~39세 미취업·미창업 구직 청년이다. 단, 문화힐링비는 만 24세 이상부터 지원되며, 기준중위소득 150% 미만의 소득 기준이 적용된다.

신청인이 구직활동 비용을 지출한 뒤 지원금을 신청해 환급받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지원항목에 따라 현금 또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다.

3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는 구청 누리집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더욱 다양해진 구직활동비 지원을 통해 미취업 청년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천형 취업성공키트 [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금천형 취업성공키트
[금천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rinc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