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SE가 애플 효자인 이유…美 소비자 50% "가격 중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SE가 애플 효자인 이유…美 소비자 50% "가격 중요"

속보
박지원 등 직권남용 무죄엔 항소 포기…"항소실익 등 고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약 3년 만에 중저가 라인업인 아이폰 SE4 공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관련해 18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아이폰 SE4 출시가 애플에 중요한 이유를 분석했다.

매체에 따르면 미국 통신회사 옵티멈(Optimum)은 약 1500명 이상의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소비자 절반 이상이 가격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카메라, 인공지능(AI) 기능, 배터리 수명 등 다른 인기 판매 요인을 제친 것이다.

매체는 해당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애플에게 아이폰 SE 라인업이 왜 이렇게 중요한지를 보여줄뿐만 아니라 애플이 왜 저가 모델을 자주 업데이트할 필요를 느끼지 않는지를 설명한다고 분석했다.

애플은 플래그십 아이폰의 경우 새로운 시리즈를 매년 선보이지만, 보급형 라인인 아이폰 SE는 2~3년에 한 번씩만 업데이트한다. 실제로 아이폰 SE4의 전작인 아이폰 SE3는 지난 2022년 초에 출시됐다.

매체는 아이폰 SE 구매자들이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많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는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불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대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품 가격이 하락하면 애플이 아이폰 SE의 가격을 낮게 유지하며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매체는 "항상 최신형 아이폰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번 설문조사는 아이폰 SE가 애플의 제품군에서 중요한 이유를 다시금 상기시켜 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