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외교부, 중국대사관 난입 소동에 "재발 않게 경찰 등과 긴밀 소통"

연합뉴스TV 최지원
원문보기

외교부, 중국대사관 난입 소동에 "재발 않게 경찰 등과 긴밀 소통"

속보
시드니 해변 총격 사망자 16명으로 늘어< AP>
(서울=연합뉴스) 이율립 기자 = 지난 10일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열린 '2025년 제2차 전원위원회'를 앞두고 마블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 복장을 한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가 시위하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복장의 안 모씨는 14일 오후 7시 36분깨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에 난입을 시도하다가 경찰에 건조물 침입 미수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2025.2.15 2yulrip@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율립 기자 = 지난 10일 서울 중구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열린 '2025년 제2차 전원위원회'를 앞두고 마블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 복장을 한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가 시위하고 있다. '캡틴 아메리카' 복장의 안 모씨는 14일 오후 7시 36분깨 서울 중구 명동 중국대사관에 난입을 시도하다가 경찰에 건조물 침입 미수 혐의로 현행범 체포됐다. 2025.2.15 2yulrip@yna.co.kr



외교부는 지난 14일 밤 주한중국대사관에 한 남성이 난입을 시도하다 붙잡힌 사건을 두고 "관련 기관들과 소통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오늘(17일) 해당 사건과 관련해 "유사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한중 양국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한중 외교당국 간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지난 14일 밤 마블 캐릭터 '캡틴 아메리카' 복장을 한 남성이 주한중국대사관에 난입하려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주한중국대사관 관계자는 사건 직후 연합뉴스tv와의 통화에서 "우려하고 유감을 표명하며, 이를 한국 정부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중관계 #주한중국대사관 #외교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최지원(jiwoner@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