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명조 "서비스 개선 위한 한국 지사 설립 중"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명조 "서비스 개선 위한 한국 지사 설립 중"

속보
코스피, 4900선 재탈환…상승 전환

쿠로게임즈가 '명조 워더링 웨이브 한국 서비스 개선을 위해 현지화 인력을 대거 채용한 것에 그치지 않고 한국 지사 설립까지 추진하고 있다.

쿠로게임즈는 14일 공지로 명조한국어 현지화 관련 소식을 전했다. 먼저 "2.1 버전 업데이트 이후 최우선적으로 신규 업데이트 관련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을 수집했다. 특히 현지화 부분과 관련해 일부 오탈자 및 기타 버그 등의 제보를 받았더. 이를 지속적으로 수정할 예정이다. 신규 버전에서도 지속적으로 커뮤니티를 주의 깊게 살펴보며 더욱 효율적으로 피드백을 반영하겠다"며 말문을 열었다.

쿠로게임즈는 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한국 현지 전문가 및 한국 유저들로 구성된 현지화 검수 팀을 신설했다. 현지화 검수 팀은 각 버전이 출시되기 이전에 고유명사 및 텍스트 번역 검수를 진행한다.

2.1 버전은 현지화 검수 팀의 작업을 거친 버전인 셈이다. 또한 유저들과 가까이 소통하며 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로게임즈 한국 지사의 설립도 추진 중이다.

쿠로게임즈는 "지속적으로 한국 현지화 전문가를 채용 및 대응 팀의 규모를 확장시켜 명조 현지화 팀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더 많은 한국 현지 운영 담당 및 고객센터 인원으로 한국 유저들의 피드백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집 및 정리하고 효율적인 현지화 피드백 반영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지화의 개선은 그저 말뿐만 아니라 온 마음을 바쳐 실천해야 할 과제다. 한국 유저들이 명조를 계속해서 아껴준 만큼 쿠로게임즈 역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나아진 모습을 반드시 보여줄 것이다"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모습과 확실한 결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지를 마쳤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