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송가인 ‘가인;달’, 전곡 차트인·초동 신기록…명불허전 인기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송가인 ‘가인;달’, 전곡 차트인·초동 신기록…명불허전 인기

속보
中, 美군수기업 20곳 제재…"대만에 대규모 무기 판매"

가수 송가인이 정규 4집을 발매한 가운데, 이틀 만에 여자 트로트 가수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다.

13일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송가인의 정규 4집 ‘가인;달’은 지난 12일까지 1만 8636장 판매고를 기록했다. 또한 한터차트 일간 음반차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 ‘트롯 여제’임을 입증했다.

1만 8636장 판매고는 역대 여자 트로트 가수 중 최다 판매량이다. 발매 이틀 만에 기존 기록을 넘어서면서 신기록을 달성한 만큼, 초동 집계 기간이 끝날 때까지 여자 트로트 가수 중 최초로 초동 판매량 2만 장을 돌파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가인;달’의 음원 차트 성적 역시 남다르다. 지난 11일 발매 당일 ‘가인;달’의 수록곡 모두 음원차트에 진입하며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지난 1월 발매한 선공개 타이틀 ‘눈물이 난다’ 역시 발매 동시에 차트인에 성공하면서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했다.

송가인이 지난 11일 발매한 ‘가인;달’은 약 2년 10개월 만에 발매된 정규 4집이다. 더블 타이틀 ‘아사달’과 심수봉이 프로듀싱한 ‘눈물이 난다’를 비롯해 직접 작사한 ‘평생’ 등 총 9곡이 수록됐으며, 송가인을 대표하는 정통 트로트를 비롯해 트로트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로 새로운 송가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