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요즘 중증외상센터 핫하다는데"…집콕 OTT 특화카드 인기네

파이낸셜뉴스 김예지
원문보기

"요즘 중증외상센터 핫하다는데"…집콕 OTT 특화카드 인기네

속보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 2주 연속 확대...50주 연속 상승
뱅크샐러드 분석
연초 발급량 45% 증가한 카드도 있어


뱅크샐러드 제공

뱅크샐러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가 추워진 날씨와 고물가에 집콕 아이템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특화 카드 발급이 증가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카드 Triple in LOCA’는 폭넓은 OTT 제휴 리스트와 할인을 제공한다.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왓챠 정기 결제 건에 대해 1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모두 적용 받을 수 있다. 올 초 들어 해당 카드 발급량은 지난해 4·4분기 대비 45%가량 증가했다.

뱅크샐러드에서는 구독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카드 iD GLOBAL’과 ‘농협카드 zgm.streaming’ 이용 시 OTT 구독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올 초 두 카드의 발급량 역시 각각 35%, 25% 가량 증가했다.

‘신한카드 처음(ANNIVERSE)’은 넷플릭스, 유튜브 등 외에 해외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공략했다. 구독료의 1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올 초 발급량은 40% 증가했다.

‘농협카드 올바른 FLEX’ 역시 10% 가량 발급량이 증가했다. 올바른 FLEX 카드는 OTT 구독료의 20%를 청구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특히 신한카드 처음과 농협카드 올바른 FLEX의 경우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뱅크샐러드에서 해당 카드 발급 시 각각 최대 8만 원, 10만 원을 돌려 받을 수 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다양한 카드 혜택을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겨울방학과 고물가, 중증외상센터·오징어게임 시즌2 등 다양한 OTT 오리지널 시리즈의 출시로 집콕족을 겨냥한 OTT 특화 카드 발급이 증가했다”며 “뱅크샐러드를 통한 카드 발급 시 할인 혜택은 물론 캐시백까지 챙겨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