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던파 박종민 소통 행보에 유저들 '엄지 척'

게임톡 문원빈 기자
원문보기

던파 박종민 소통 행보에 유저들 '엄지 척'

서울맑음 / -3.9 °
- 박종민 넥슨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

- 박종민 넥슨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


박종민 넥슨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가 중천으로 이뤄낸 긍정적인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착실한 데이터 분석 기반 개선 작업을 발 빠르게 추진 중이다.

박 디렉터는 13일 업데이트 기념해 유저들에게 '모험가님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디렉터 노트를 전했다. 그는 "오래 전부터 소개했던 베누스 레기온이 업데이트 되고 1주가 지났다. 드디어 업데이트를 선보였다는 마음도 들지만 개선도 쉴 틈 없이 이어가야 한다고 느꼈다. 그래서 첫 주차는 플레이 데이터, 의견들을 소중히 살펴보고 개선하는 시간을 보냈다"며 말문을 열었다.

베누스 레기온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버그가 발견됐다. 그 중에는 클리어 시 일부 상황에서 '115레벨 세트 에픽 융합석 부위 항아리 선택 상자' 보상과 '115레벨 고유 유니크 융합석 부위 항아리 선택 상자' 보상이 반대로 등장하는 강림 난도 보상 오류 현상도 포함된다.

박 디렉터는 게임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속히 개선했다. 별도의 회수 조치는 없으며 115레벨 고유 유니크 융합석 부위 항아리 선택 상자를 얻은 유저 중 버그 경험자에게 115레벨 세트 에픽 융합석 부위 항아리 선택 상자를 지급할 예정이다.

추가로 그는 최근 데이터에서는 신규, 복귀 유저들이 선배 모험가를 찾기 어려웠던 점과 기존 유저 대비 상급던전 애쥬어메인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상도 관측돼 개선을 진행했다.


신규 콘텐츠인 '무한화서'는 예정대로 3월에 선보인다. 박 디렉터는 벚무녀 버드나리를 소개했다. 버드나리는 식신을 부리는 음양사다. 수묵화풍의 4대 속성 그림을 현실로 만들어 공격하는 메커니즘을 가졌다.


디렉터 노트에서 공개된 콘셉트 아트에서는 버드나리의 아름다운 외모뿐만 아니라 벚꽃 테마 유카타와 우산 그리고 귀여운 요괴가 눈길을 끌었다.

무한화서 콘텐츠는 여러 개의 맵이 노드 형태로 연결되어 있으며 노드를 많이 클리어할수록 더 많은 보상을 얻는 방식이다.

박 디렉터는 "최종 노드에서는 보스가 등장하고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계하고 있다. 그 외 '바니걸 아바타'와 '만들어진 신 나벨 레이드' 순으로 무한화서 이후에도 다양한 콘텐츠들이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끝으로 그는 "던파를 플레이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디렉터 노트는 사실 선물을 전하고 싶어 작성한 것이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 상점을 준비했다. 종말의 계시 상자 300개, 피로도 156 회복의 물약 1개, 스타팅 부스트 업 캡슐 1개로 구성된 만큼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던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