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콘서트 실황 넷플릭스 진출' 임영웅, 멜론 누적 스트리밍 112억 돌파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콘서트 실황 넷플릭스 진출' 임영웅, 멜론 누적 스트리밍 112억 돌파

속보
윤석열 김건희특검 첫 조사 8시간 반 만에 종료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임영웅이 멜론 누적 스트리밍 112억 회를 돌파했다.

최근 임영웅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누적 스트리밍 112억 회를 돌파했다.

멜론은 국내외 아티스트 및 국내 발매 앨범의 멜론 내 명예의 기록을 다 함께 축하하는 명예의 공간 '멜론의 전당'을 운영 중이다.

'멜론의 전당'은 데뷔 후 현재까지 10억(1Billion)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아티스트를 기념하는 '아티스트 부문(빌리언스 클럽)',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1 Million)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을 축하하는 '앨범 부문(밀리언스 앨범)', 국내외 아티스트의 자랑스러운 기록과 유의미한 성적을 월별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데이터랩'으로 구성돼 있다.



임영웅은 '멜론의 전당' 중 '빌리언스 클럽'에 남성 솔로로서 가입했으며, '골드' 클럽에도 이름을 올렸다. '골드' 클럽은 누적 스트리밍 50억 회 이상인 가수가 가입할 수 있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물고기뮤직은 지난 1월 31일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한국,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에 동시 공개했다.

다양한 글로벌 팬들을 만나고 있는 '임영웅 l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 2024년 5월 약 10만 명의 영웅시대와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하늘빛으로 물들인 임영웅의 첫 스타디움 입성기다.

사진 = 물고기뮤직, 멜론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