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할인쿠폰·7% 할인 전용상품권 발행…중개수수료 1.5% 전국 최저
김해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경남 김해시는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일부터 할인 이벤트를 하고, 배달앱 전용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2월 민생안정 특별 이벤트로 1만2천원 이상 주문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 1장을, 신규 회원뿐만 아니라 재주문 회원을 대상으로 2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주문과 동시에 할인이 적용되며 2가지 할인쿠폰은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또 7일 오전 11시 먹깨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7% 할인한 전용 상품권을 발행한다. 구매 한도는 30만원이다.
이 상품권은 모바일로만 발행하며 비플페이, 경남사랑상품권, NH올원뱅크, 신한 쏠 등의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시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전국 최저 수준인 1.5%의 낮은 중개수수료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할인 구매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다.
2022년 5월 공식 출시한 먹깨비는 누적 매출액 100억원, 누적 주문 수 38만건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인다.
공공배달앱 먹깨비 입점 등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입점서류(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통장 사본)를 준비해 먹깨비 누리집(홈페이지), 고객센터(☎1644-7817)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hoi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