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7 (목)

[새로 나온 책] '쓰레기 줍기'로 찾은 부와 행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앵커 】
세계적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는 남이 버린 쓰레기를 줍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오타니처럼 길에 떨어진 쓰레기를 줍는 기업 회장님도 있습니다.
쓰레기를 줍다 보니 부와 행운이 따라왔다는 그의 사연을 들어봅니다.
새로 나온 책입니다.

【 리포터 】

[나는 매일 남이 버린 행운을 줍는다 / 요시카와 미쓰히데 / 여의도책방]

쓰레기를 줍는 회장님의 행복 줍기, 책 <나는 매일 남이 버린 행운을 줍는다>입니다.

그가 지금까지 집앞이나 역 주변, 때로는 여행지나 출장지에서 주운 쓰레기는 100만여 개.

쓰레기 줍기로 기분이 나아졌고, 세상 모든 일이 좋게 보여 성공으로 이어졌다며 '쓰레기 줍기 마법'을 설파합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덕담을 건네는 사소한 일상부터 비밀 경영자 모임에 초대받은 일화 등을 전하며 행운을 줍다 보면 또 다른 인생이 성큼 다가온다고 말합니다.

--------

[나폴레온 힐, 부를 이끄는 생각의 그릇 / 나폴레온 힐, 돈 그린 / 아이콤마]

부를 쌓을 수 있는 공식을 제시하는 책 <나폴레온 힐, 부를 이끄는 생각의 그릇>입니다.

부를 쌓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는 것'.

부자가 되기 위한 열망과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나아가 꿈을 이루기 위해 일하고 현명하게 소비하는 법, 소득을 늘리는 법 등 구체적인 실천 전략을 쉽고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

[돈에 대해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 / 앙드레 코스톨라니, 요하네스 그로스 / 이레미디어]

'유럽의 워런 버핏'이라 불리는 앙드레 코스톨라니의 투자 전략과 통찰력을 전합니다.

<돈에 대해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입니다.

1920년대 파리 증권가에서 성공을 거두고, 제1, 2차 세계대전과 맞물려 미국으로 망명하는 동안에도 성공 신화를 유지한 비결을 풀어놓습니다.

혼란한 와중에도 그가 얼마나 냉철하고 정확하게 정세를 읽었는지 엿보는 한편 환율과 인플레이션, 전쟁이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정재한>

[이무섭]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