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사촌 동생들 마음 사로잡는 추천 게임 선물

게임톡 최은상 기자
원문보기

사촌 동생들 마음 사로잡는 추천 게임 선물

서울맑음 / -3.9 °

실물 패키지 게임은 어린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아주 좋은 선물 중 하나다. 게임은 알파 세대의 인기 취미이고, 또래와의 훌륭한 대화 소재다. 게다가 패키지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이 되기도 한다.

패키지 기반의 실물 콘솔 게임 중 국내에서 압도적인 보급률을 보이는 기기는 닌텐도 스위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콘솔 게이머 중 64.1%가 닌텐도 기기를 이용할 정도다.

콘솔 기기 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휴대성, 저연령층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주력 타이틀의 게임성에 힘입은 덕분이다. 그 결과 어린 아이 추천 선물로도 닌텐도 스위치는 매해 빠지지 않고 추천된다.

온가족이 모이는 설 연휴 동안 어린 조카나 사촌 동생의 환심을 살 수 있는 아주 적절한 선물이기도 하다. 선물로서 모양새도 꽤 괜찮고, 사촌 혹은 이모나 고모의 눈치도 덜 보인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닌텐도 스위치 실물 패키지 타이틀 중 어린아이가 하기 즐기기에 어렵지 않고, 정서적으로도 좋은 명품 게임 다섯 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 마리오 카트8 디럭스




마리오 카트8은 캐주얼 레이싱 게임의 대표격인 게임이다. 닌텐도 독점 IP 캐릭터들은 물론, 아이템전의 전략성, 드리프트를 이용한 레이스 쾌감, 중력을 거스르며 달리는 묘미까지 재미 요소란 재미 요소는 두루 갖춘 팔방미이다.

전 세계 5500만 장 이상이 팔린 글로벌 히트작이다.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 판매량 1위, 역대 마리오 시리즈 판매량 1위, 역대 레이싱 게임 중 판매량 1위를 달성한 트리플 크라운 타이틀이다.

현재까지 나온 DLC를 모두 구매했다면 무려 96개 코스를 달릴 수 있다. 배틀 스테이지 전용 코스까지 합치면 104개다. 코스 하나씩만 돌아도 한 세월이다. 귀찮게 구는 사촌 동생을 잠재우기에는 매우 적절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 피크민4



피크민4는 구조견 '와치'와 수수께끼 행성의 토착생물 '피크민'을 활용하여 퍼즐을 풀고 다양한 보물을 수집하는 게임이다. 피크민이 익숙치 않을 요즘 게이머를 위해 설명하자면 호요버스 '원신'의 원조격이다.

스토리를 즐기면서 맵 탐사도를 채우고, 필드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게임이란 의미다. 원신이 각 캐릭터의 스킬, 속성 등을 통해 기믹을 돌파해 나갔다면 피크민4는 와치와 다양한 효과의 피크민을 활용해 해결한다.


어린아이가 즐기는 데 있어 자극적이지 않고, 게임도 크게 복잡하지 않다. 짧은 시간을 즐기기에도 굉장히 적합한 게임이다. 퍼즐 장르로 머리도 꽤 써야하기 때문에 사촌 동생들의 좋은 장난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데이브 더 다이버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어드벤처와 타이쿤 요소가 결합된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이다. 낮에는 블루홀에 잠수해 바닷속을 탐험하고, 다양한 해양생물을 잡는다. 밤에는 잡은 해산물로 초밥을 만들어 판매하는 초밥집을 운영한다.

최고의 초밥집이 되는 목표와 블루홀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나가는 목표, 이 두 가지를 향해 나아감에 있어 다양한 요소가 연결되어 있다보니 쉽사리 종료 버튼을 누를 수 없다. 그만큼 몰입감이 뛰어나다.

플레이 타임은 메인 스토리 기준 약 20~25시간 소요된다. 하지만 메인 스토리를 하지 않아도 바닷 속을 탐험하고, 초밥집을 경영하고만 있어도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잠시 있다갈 동생들에게 알맞는 게임이다.

■ 포켓몬 레전즈 아르세우스



포켓몬 레전즈 아르세우스는 포켓몬스터 게임 최초의 오픈월드 게임이다. 4세대 신오 지방을 배경으로 트레이너와의 포켓몬 대전 대신 포획이 메인 콘텐츠가 된 게임이다. 포켓몬이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하기 위해 움직이는 등 다양한 변화가 있는 작품이다.

탐험에 집중한 게임플레이, 포켓몬 포획에 대한 컨트롤 요소의 다변화 등의 이유로 호평을 받았다. 포켓몬 세계를 오픈월드와 실시간 액션이 가미되며 그동안 맛보지 못한 새로운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2025년 3분기 전후로 6세대 배경의 시리즈 신작 '포켓몬 레전즈 Z-A' 출시가 된다. 아르세우스를 해보지 않았다면 신작이 나오기 전 미리 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게임이다. 또한,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포켓몬은 최고의 인기 IP이지 않은가.

■ 모여봐요! 동물의 숲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해 본 사람은 없는 불후의 명작이다. 아무것도 없는 무인도에 초기 주민 둘과 함께 이주해 처음부터 섬을 개척해 나가는 게임으로 힐링 게임의 대명사같은 게임이다.

곤충과 물고기 등 다양한 생물을 채집해 나만의 박물관을 만들고,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가구를 만들어 집과 섬 여기저기를 꾸민다. 또한, 동물 주민들과 온라인으로 만난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감하는 등 이 모든 과정이 하나의 콘텐츠다.

게임이 출시된 2020년 한국에서는 대란이 일어났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출시 직후 월 매출 100억 달러(약 14조 3750억 원)를 넘어섰다. 당시 발매 13주차까지 주간 패키지 판매량 1위를 달성할 정도였다. 장기간 즐기기에도 적합해 이만한 선물이 없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